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생활기/베트남 생활팁

비엣젯항공 예약방법 및 수화물 규정 알아보기

슬슬 설날을 대비하여 항공권을 구해야하는데, 조금 늦은 감이 있는 것 같기도 하다. 많은 사람들이 설날에 베트남으로 또는 베트남에서 한국으로 여행이나 가족들을 만날 목적으로 이동을 많이 한다. 혹시나 비엣젯항공 예약방법을 잘 모르거나 비행기를 처음 예매하는 분들은 이 글이 도움이 될 것이다.

A. 비엣젯항공 예약방법

비엣젯항공 예약방법은 스카이스캐너를 통하여 Trip.com 등을 통하여 예매가 가능하지만, 오늘 알아볼 것은 비엣젯항공 홈페이지 예약방법이다. 스카이스캐너에 때로는 정확한 가격이 나오지 않기에, 직접 예매를 하면서 비교하는 것이 좋다. 비엣젯항공과 스카이스캐너의 URL 은 아래와 같다.

스카이스캐너 : https://www.skyscanner.co.kr/

 

스카이스캐너-항공권, 호텔, 렌트카 최저가 비교 예약

저희는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으로 전세계 항공권, 호텔, 렌터카 가격을 비교하여 최저가 상품을 제공해 드립니다. 항공사, 여행사, 땡처리, 얼리버드 및 특가 항공권까지 검색해 보세요!

www.skyscanner.co.kr

 

비엣젯항공 : www.vietjetair.com

 

비행의 즐거움

 

www.vietjetair.com

그럼 본격적으로 예매를 시작해보자!

 

1. 홈페이지 접속

접속하는 순간 베트남어에 뒷걸음 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한글도 지원되니 전혀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2. 한글 변환 후 목적지 및 날짜 선택

한국어로 변경을 한다. 단 지원하는 한국어가 굉장히 어색하기에 유도리가 아주 없다면 힘들수도 있다.

 

한국어로 변경한 뒤 자신의 출발지와 도착지 그리고 날짜를 입력한다. 필자는 왕복이 필요 없어서 그냥 편도로 진행했다.

 

3. 비행기 시간 결정하기

자신이 입력한 날짜와 출발지 목적지에 맞추어 비엣젯항공은 시간대에 따른 비행기와 금액을 보여준다. 많은 사람들이 여기서 아닛 저 금액이 끝이야?! 너무 싸잖아!! 하면서 낚인다. 오른쪽 파란색 네모상자가 실제 금액이다. 물론, 옵션을 아직 넣지 않은 상태

 

4. 본인 정보 작성

 * 모양표시가 되어있는 부분은 전부 채워줘야한다. 여권 번호, 여권 만료일은 체크인시 확인이 가능했던 걸로 기억한다. 뭐 틀릴일이 없다고 생각된다면 *표시가 없더라도 그냥 적어주면 된다. 대부분의 정보는 여권을 그대로 적으면 되며, 이름은 절대로 오타를 내지말자! 그리고 주소는 네이버에 주소영문변환 이라고 검색하면 주소를 영문변환을 해주는 검색창이 나온다.

 

5. 좌석 선택 및 부가 서비스 상품

승객정보를 다 입력했다면 좌석 선택 창에서 좌석을 선택할 수 있다. 좌석을 추가할 경우에는 추가 금액이 발생하며, 안 고를 경우에는 랜덤으로 자리가 배치된다. 팁 아닌 팁을 드리자면 체크인을 빨리하면 그날 비상구석이 매진이 아닌상태라면 비상구석을 얻을 가능성이 높다.

 

드디어 대망의 수화물이 나왔다. 비엣젯하면 수화물 수화물하면 비엣젯인 이유가 도대체 무엇이냐!? 그것은 바로 수화물을 추가하는 순간 저가항공을 탈출하는 금액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성수기 기간에는 울며 겨자먹기로 비엣젯항공 예약을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럴 경우엔 짐이 정말 없는게 아니라면 꼭 수화물을 추가해주길 권장한다. 현장에서 수화물 추가할 경우엔 더 비싸다. (수화물 규정은 아래에 정리)

 

스크롤을 내리면 여행자 보험에 관한 이야기가 나온다. 가입할 사람은 가입하고 안할사람은 안해도 된다. 여행자 보험은 다른상품도 많다고 한다. 하지만 난 해외장기체류 보험에 들어있어서 패스 아 그리고 여기서 하나의 포인트를 보자면 수화물을 선택하는 사진의 오른쪽 금액 박스를 보면 세금이 점점 더 붙어가는 걸 알 수 있다. 꼭 결제 전 금액은 다시 한번 확인해야한다는 것을 알려준다.

 

6. 결제하기

수화물 선택을 끝냈다면, 결제를 하면 된다. 총요금을 꼭 다시 한번 확인 후 결제정보의 자신이 해당하는 카드를 선택하고 결제를 하면 된다.

 

그리고 스크롤을 내리면 비행기에서 소지하지말아야 할 것 들을 알려준다 동의하면 된다.

 

7. 다시 한번 확인!

비엣젯항공을 예매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오타가 있냐 없냐와 총금액이 맞냐 안맞냐를 보는 것이다. 670만동으로 알고 있었다만 끝에 처리 수수료 5만동이 더 붙었다. 예매확정까지 방심할 수 없다. 무튼 자신의 정보를 다시 한번 더 확인하고 확인을 해주면 본인이 등록한 메일로 티켓이 발송되며, 공항에서 해당 메일을 보여주거나 PDF를 저장해두어서 보여주면 된다.

 

B. 수화물 규정

비엣젯 항공의 수화물 규정은 아래와 같다.

비엣젯 기내수화물 규정

1. Promo, Eco 티켓

- 짐 1개 7kg 이내

- 손가방, 노트북 가방, 카메라 가방 등 1개 추가로 소지 가능

- 크기 : 56cm x 36cm x 23cm 이내 (20인치)

 

2. Sky boss 티켓

- 짐 1개 10kg 이내

비엣젯 위탁수화물 규정

1. Promo, Eco 티켓

- 미포함, 추가 구매해야함 (사전 구매 추천)

 

2. Sky boss 티켓

- 1개 10kg 이내

비엣젯 위탁수화물의 경우에는 현장 구매시 가격이 더 비싸닌깐 꼭 사전 구매를 추천한다.